롯데 mom편한 놀이터, 10곳도 놀라운데 어린이 의견 반영도
롯데 mom편한 놀이터, 10곳도 놀라운데 어린이 의견 반영도
  • 웨딩TV
  • 승인 2019.09.3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산시 분오어린이공원에 10호점
mom편한 테라스·짚라인·바구니 그네 추가

【서울=뉴시스】롯데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서울=뉴시스】롯데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롯데그룹이 27일 경기 안산시 분오어린이공원에 'mom(맘)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오픈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 안산시 이진찬 부시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놀이터는 놀 권리를 점점 잃어가는 전국 곳곳 어린이들에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다. 2017년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했다.

이후 롯데는 장애 어린이들이 함께 이용하는 곳에는 장애·비장애 어린이들이 차별 없이 어울릴 수 있도록 mom편한 놀이터를 통합 놀이터로 만들었다. mom편한 놀이터가 점차 늘어나면서 6호점부터는 단순히 놀이터 시설을 조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았다.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놀이 워크숍'을 열어 어린이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놀이터를 만들기 시작했다.

mom편한 놀이터 10호점은 안산시 상록구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본오1동에 있다. 13세 이하 어린이 수도 가장 많은 곳이다. 다가구·다세대 주택 밀집 지역인 탓에 어린이 놀이터도 충분치 않았다. 이로 인해 디자인 설계 단계부터 놀이터에 어린이 기대가 남달랐다.

【서울=뉴시스】롯데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서울=뉴시스】롯데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롯데는 "부모는 물론 조부모도 같이 놀면 좋겠다"는 어린이 의견을 반영해 'mom편한 테라스'를 설치했다. 유아용 잔디 놀이 공간과 부모나 조부모 휴게공간이 들어섰다. "활동적인 모험 놀이를 하고 싶다"는 어린이들을 위해 처음으로 '짚라인' '바구니 그네' 등도 구비했다.

롯데지주 오성엽 사장은 "지난 2017년 1호점을 오픈한 mom편한 놀이터가  어느덧 10호점까지 오픈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어린이들의 바람을 담아 만들어진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역시 어린이는 물론 부모님도 함께 즐겨 찾는 지역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는 mom편한 브랜드 프로그램으로 전방 군부대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 육아 나눔터'(16호까지 오픈), 취약 계층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워킹맘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mom편한 힐링 타임', 방과 후 아동 보호시설 환경을 개선해주는 'mom편한 꿈다락'(40호까지 오픈)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