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 업무환경 개선 사업'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여성 업무환경 개선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웨딩TV
  • 승인 2019.04.15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30일까지 접수

출처 :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
출처 :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

 

경기도가 지원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경기IT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가 30일까지 '기업환경개선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 등 여성근로자의 업무 환경개선을 위해 여성휴게실, 화장실, 수유실 등 시설의 설치와 개·보수를 지원하는 기업환경개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시설 뿐만 아니라 화장실(샤워실) 내 수납장, 사물함, 온수기, 휴게실(수유실) 내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유축(수유)기, 침대 등 물품 지원도 한다.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근로자가 최근 1년 동안 2명 이상, 2년 동안 3명 이상인 업체가 지원할 수 있다. 새일센터를 통해 창업한 기업이나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을 받은 중소기업도 가능하다. 

다만 공공기관 등 정부가 운영하는 사업장, 인력파견 업체, 숙박·음식업 사업체, 사회복지시설 등 보조금을 지원받는 곳은 제외된다. 

전체 상용근로자 가운데 여성 근로자 비율이 60%가 넘으면 사무실과 작업 공간 개선 비용도 신청할 수 있다. 

새일센터는 현장실사와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업체당 500만원 한도에서 총사업비의 70%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모두 4개 내외 업체를 선정한다.

신청하려면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1팀(일반업종 031-270-9812, IT업종 031-270-98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관계자는 "기업환경개선 사업은 여성의 고용안정과 취업촉진에 상당한 효과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지원 서비스 강화와 기업체 사후관리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뉴시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