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아이 돌봐 드려요'…여수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 개소
[여수] '아이 돌봐 드려요'…여수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 개소
  • 전선이 기자
  • 승인 2019.04.20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금요일 오후 1~9시,3~12세 돌봄 대행
부모 소득수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가능

【여수=뉴시스】 17일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 양우내안애 아파트에서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아이나래 행복센터는 부모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3세에서 12세 아동을 보살펴주는 돌봄 터다.  (사진=여수시청 제공)
【여수=뉴시스】 17일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 양우내안애 아파트에서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아이나래 행복센터는 부모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3세에서 12세 아동을 보살펴주는 돌봄 터다. (사진=여수시청 제공)

전남 여수시는 17일 소라면 죽림 양우내안애 아파트에서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 개소식을 열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나래 행복센터는 부모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3세에서 12세 아동을 보살펴주는 돌봄 터다. 맞벌이나 아이를 돌볼 수 없는 급한 상황에 부닥친 가정이 아이나래 행복센터에 아이를 맡기면 돌봄 교사 3명이 돌봄, 귀가 지원, 부모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아이나래 행복센터가 아이들이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곳이 아니라 또래 친구들과 함께 놀기도 하며 공부도 할 수 있는 안식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7월 돌산읍 청솔 3차 아파트에 아이나래 행복센터 4호를 마련할 계획이다. 9월에는 여수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서울-웨딩TV】 전선이 기자 yoj0424@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