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범준
*사진-서범준

 

창덕궁 후원은 조선시대 전통 정원조경 양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고,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문화재다.

사계절 변화에 따라 그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창덕궁 후원은 특히 가을 단풍과 겨울 설경이 유명한데, 창덕궁 후원의 단풍을 감상하려면 전문 해설사와 함께 약 1시간 30분의 시간이 걸린다.

체력에 자신 있는 사람도 오르막과 내리막길을 걷다보면 땀에 흠뻑 젖어 지치곤 하는데, 시원한 물 한잔과 함께 바라보는 단풍은 그 힘든 것에 대한 보상을 하고도 남는다.

단풍을 볼 때마다 창조주의 위대함에 경외감을 느끼고. 그 다양한 색감을 카메라에 다 담지 못하는 것에 고개를 숙이게 된다. ‘이렇게도 겸손함을 배우는구나..’ 싶기도 하다.

사진에 처음 입문해서는 눈에 보이는 것을 다 담을 욕심에 조급한 마음으로 셔터를 눌렀다. 하지만 충족되지 않아 늘 마음 한구석이 공허했다.

그러다가 조급함을 버리고, 인내와 차분함으로 자연을 바라보게 되면서 보이지 않던 것이 보이기 시작했다. 바로 자연과 함께 하는 사람이었다. 아름다운 자연의 미는 그 자연과 함께 하는 사람으로 비로소 완성된다.

이곳저곳에서 폰카로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은 요즘이다. 풍경을 찍고, 음식을 찍는 것은 그 순간을 오래 기억하고 싶어서다. 그 기억 속에 사람이 없다면 그 사진이 인터넷에 떠도는 풍경 사진과 다를 게 뭐가 있을까?

올 가을에는 따뜻한 체온을 느낄 수 있는 사진을 찍어보면 어떨까 싶다.

 

서범준 작가는 여행 사진작가 겸 크리에이터, 선우 여행팀 팀장으로 있다. 20여 년을 여행사에서 일하며 수많은 도시를 돌아다녔다. 사람, 자연, 도심의 빌딩숲, 미로 같은 골목길, 간판 덜그럭거리는 노포..혼자 눈에 담고, 마음에 두기 아까운 것들을 공유하며 바쁘게 살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