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범준
사진-서범준

 

나의 어머니는 올해 79세시다. 작년에 12년의 오랜 투병 끝에 아버지를 떠나보내시고, 그 한달 만에 급성심근경색으로 아버지 뒤를 따라 가실 뻔 하셨다.

가족의 보살핌 속에 1년간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받으신 끝에 최근 30%만 남았던 심장 기능이 100% 회복을 했다는 의사의 판정을 받으셨다. 담당 의사는 이건 기적이라는 말 밖에 설명할 길이 없다며 자기 가족의 일처럼 함께 기뻐했다고 한다.

내일 모레 80인 노인에게 심장의 70%가 괴사돼 제 기능을 하지 못하다가 가능을 100% 회복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기에 기적이 맞다. 하지만 그 기적을 위해 노력한 어머니, 그리고 가족들의 사랑과 헌신이 없었다면 오늘의 이 따뜻한 햇살을 함께 느끼지 못했을 것이다.

어린 시절 아버지는 퇴근길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호빵이나 군고구마를 사서 식을까봐 품에 넣고 오시곤 했다. 호빵이나 군고구마보다 따뜻한 온기가 남아있는 아버지의 품속이 더 생각난다.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겨울이다. 코로나19로 올해 겨울나기는 더욱 팍팍하고 힘들 것 같다. 그 어느 때보다도 가족 간 화합이 중요하다. 가족의 하나 된 따뜻함이 필요한 시기다. 가족들에게 따뜻한 호빵, 군고구마를 주려고 품에 안고 달려온 아버지의 그 따뜻한 품 같은 온기, 그 마음 말이다.

 

서범준 작가는 여행 사진작가 겸 크리에이터, 선우 여행팀 팀장으로 있다. 20여 년을 여행사에서 일하며 수많은 도시를 돌아다녔다. 사람, 자연, 도심의 빌딩숲, 미로 같은 골목길, 간판 덜그럭거리는 노포..혼자 눈에 담고, 마음에 두기 아까운 것들을 공유하며 바쁘게 살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