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경력 단절 여성 취업지원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경력 단절 여성 취업지원
  • 웨딩TV
  • 승인 2019.06.08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캡쳐
출처 :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산업·고용위기 지역인 전북 군산시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7일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 따르면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을 지원하고자 일자리 개발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벙침이다.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취업상담사 6명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직업상담, 구인·구직관리, 취·창업 연계, 동행면접 등에 나서고 있다.

창의로봇 코딩강사 양성, 디저트 떡카페 창업, 스마트사무 실무, 호텔 객실관리 정리수납 마스터 등의 직업교육도 운영하며 산업체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직무기술 기회도 제공된다.

더불어, 기업체를 대상으로는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과 여성친화 기업 환경개선 사업 등도 지원이 이뤄진다.

새일 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을 대상으로 경력단절 예방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지원을 통한 역량 강화 등 사후관리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김선화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장은 "오랜 기간 구축된 상담–직업훈련–취업지원 및 사후관리 시스템과 구인·구직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지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는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4차산업과정(코딩 및 3D 활용), 캘리그라피 디자인 자격과정, 반려견 셀프미용 및 아로마테라피 과정, 밸런스 워킹 과정 등 33개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군산=뉴시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