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신선하고 맛좋은 수제치즈 맛보세요" 함안에 귀농한 젊은부부 '경민밀크' 인기
"100% 신선하고 맛좋은 수제치즈 맛보세요" 함안에 귀농한 젊은부부 '경민밀크' 인기
  • 웨딩TV
  • 승인 2019.06.12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 요구르트, 수제 치즈 만들며 '낙농업'에 매진 결실
치즈의 본 고장 덴마크,뉴질랜드 등서 선진 유가공기술 익혀

【함안=뉴시스】 경남 함안군 법수면에 소재한 경민목장
【함안=뉴시스】 경남 함안군 법수면에 소재한 경민목장

아침에 갓 짜낸 신선한 우유로 만든 홈메이드 수제치즈와 수제요거트, 유유 등이 건강식품으로 인기다.

경남 함안군 법수면 강주리에 소재한 '경민목장'(대표 강진옥)에서 생산하는 수제치즈와 수제요거트, 우유 등이 그 대표적인 우유 가공식품이다. 경민목장은 천연 100% 수제 100% 치즈를 생산하고 있다.  경민목장에서는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보는 수제치즈 체험도 가능하다.

아름다운 시골 목장의 정취와 풍경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경민목장의 주인은 구만회(48) ·강진옥(42)씨 부부다. 이들 부부는 목장 인근에 유가공 시설을 조성해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수제치즈와 수제요구르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경민목장은 지난 2005년 젖소 다섯 마리로 목장을 시작했다. 이후 2019년 6월 현재 젖소 100마리, 하루평균 우유 1500㎏을 생산하고 있다.

경민목장은 남편 구씨가 목축 및 축산관리 업무를 맡아 일하고, 유가공회사인 경민밀크는 아내인 강진옥씨가 대표이사를 맡아 운영 중이다.

경민목장은 함안 축산업자와 낙농가들 사이에서는 소도 직접 키우고 수제치즈, 수제요구르트를 만들어 판매하는 성공한 선진 낙농가로 소문나 있다.

이들 부부는 지난 2005년께 경기침체와 저출산 등으로 국내산 우유 소비가 급격히 줄어 축산농가가 폐업하고 낙공업체 마저 경영난을 겪자 이를 타개하기 위해 우수한 품질의 유가공 제품을 만들어 보기로 결심했다.  우유만 생산하지 않고 유가공사업에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강진옥 경민밀크 대표는 2012년부터 경상남도 기술원에서 진행하는 경남유가공스터디를 포함해 전국을 찾아다니며 유가공교육을 이수했다.

 또 매년 치즈의 본 고장으로 불리는 덴마크,뉴질랜드,독일 등 해외연수를 통해 선진 유가공기술을 익혀 자사 유가공제품에 적용, 훌륭한 수제 치즈와 수제 요구르트 등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함안=뉴시스】 경민밀크에서 생산하는 수제요구르트, 수제 치즈
【함안=뉴시스】 경민밀크에서 생산하는 수제요구르트, 수제 치즈

뿐만 아니라 선진 낙농기술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치즈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이 같은 각고의 노력은 결실을 맺었다. 매년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주관하는 전국단위치즈품평회에서도 경민목장의 제품을 출품해 상도 여러 차례 받았다.

경민목장은 수제로 만드는 자연치즈 및 숙성치즈는 건강에 좋은 저염식 치즈로 생산하고 있다. 경민목장의 이름은 이들 부부의 세 자녀 중 큰 아들 경민(13) 군의 이름을 따 지었다. 사랑하는 아들의 이름을 따서 지은 만큼 성실하고 건강에 좋은 맛좋은 치즈 등을 생산하겠다는 이들 부부의 각오가 배어 나는 대목이다.

【함안=뉴시스】김기진=구만회(48)·강진옥(42) 부부가 경남 함안군 법수면에 소재한 경민밀크 유가공 공장 앞에서 이들 부부가 만든 수제 치즈와 수제 요구르트를 들고 있다.
【함안=뉴시스】김기진=구만회(48)·강진옥(42) 부부가 경남 함안군 법수면에 소재한 경민밀크 유가공 공장 앞에서 이들 부부가 만든 수제 치즈와 수제 요구르트를 들고 있다.

 

 

 

 

 

 

강 대표는 "국내산 유제품의 많은 영양소와 맛은 한국인의 기호에 맞고 자라나는 아이들과 고령의 어르신들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이어 "경민밀크 수제 농후 발효유(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배변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쾌변의 효과와 장내 유익균수의 증가로 건강 밸런스를 맞춰주는 건강기능성 보조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남편 구만회 대표도 거들었다. 구 대표는 "신선한 재료가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목장에서는 상시 1등급원유를 생산하고 있고 스트레스없는 축사환경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경민밀크의 모든 제품은 해씁(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 관리되고 있으며, 주기적인 성분검사 및 위생검사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함안=뉴시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