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출산 장려 확산 'UCC 공모전'
노원구, 출산 장려 확산 'UCC 공모전'
  • 웨딩TV
  • 승인 2019.06.12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결혼·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출산 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행복한 가족의 시작 UCC 공모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결혼과 출산을 통해 행복한 가정의 모습, 아이가 있어 가족이 더 화목했던 순간, 부부가 함께 육아를 하는 모습 등 가족 친화적인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HD사이즈(1280×720픽셀) 이상, 5분 내외의 순수 창작 동영상으로 mp4, avi, wmv의 파일형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지원방법은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수집·이용 동의서와 응모 작품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해 이메일(mz7004@now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번달 말일까지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 심사기준은 주제의 적합성과 전달력, 작품의 창의성, 구성력, 편집기술, 향후 홍보 활용도 등이다.

당선작은 7월 중 개별 통보돤다. 구청 홈페이지(www.nowon.go.kr)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명 200만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3명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구의 출산 장려 정책을 알리는데 활용된다.

응모는 1인 3점까지 가능하다. 중복 시상은 불가하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구에 있다. 필요에 따라 2차 저작물로 수정·변형해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료는 시상금으로 대체된다. 이외 기타 유의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뉴시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