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평등으로' 서대문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일상을 평등으로' 서대문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 웨딩TV
  • 승인 2019.06.1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시스】서울 서대문구청. (사진=뉴시스 DB)
【서울=뉴시스】서울 서대문구청. (사진=뉴시스 DB)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양성평등주간(7월1~7일)을 맞아 구민이 참여하고 즐기며 남녀평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14일 밝혔다.

7월4일 오후 1시30분 구청 대강당에서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열린다.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 권익신장에 공헌한 주민 7명에게 성평등상을 시상하고 '구민과 함께하는 성평등 퀴즈'가 진행된다.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인 이혜정씨가 '소중한 나'란 제목으로 강연을 한다.

구청 광장에 들어설 10개 부스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성차별 인식개선 전시 ▲가정폭력예방캠페인 ▲위기가정심리상담 ▲미혼모가정 자립 지원을 위한 바자회 ▲장애 인식개선 체험 ▲여성안전사업 홍보 ▲서대문구 여성센터 강좌 체험 등이 진행된다.

7월2일부터 4일까지 구청 대강당에서는 시대에 따라 여성의 지위가 어떻게 변해 왔는지 살펴볼 수 있는 '성평등으로 다시 쓰는 역사' 전시회가 개최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근대국가 건설 과정 속 여성 ▲사회변화와 여성운동 ▲권위주의에서 민주주의로 ▲인권과 정의를 위한 진일보 등을 주제로 제작한 자료가 전시된다.

7월7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다목적실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자극 '제발 돌아와 주세요'가 공연된다. 7월6일 오후 1시30분에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 2층 소극장에서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그려낸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상영된다.

【서울=뉴시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