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효자, 효녀로 만들어주는 이색 추석 선물 열전

출처-나무위키
출처-나무위키

추석이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18()을 기준으로 하면 불과 10여 일 남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103일까지 4주간 연장 시행되면서 올해 추석도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소규모 가족모임과 비대면 차례 등이 권고되는 상황이다.

이미 지난 두 차례 명절(설날과 추석)에 부모님과 가족을 만나지 못한 사람들로서는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고, 그래서 선물 선택에 더 공을 들이게 된다. 코로나19에 맞이하는 두 번째 추석, 용돈이나 건강용품 등의 일반적인 선물 외에 부모님을 생각하는 자녀 마음을 담은 특별한 선물을 찾게 된다.

화재로부터 부모님을 보호하는 안전 선물

지난 84일 부산 동래구 사직동 단독주택 건물 1층 세대에서 단독경보형 감지기가 화재발생 경보음을 울렸고, 이를 들은 이웃 주민이 119에 신고해 큰 화재를 막았다. 특히 화재가 발생한 주택에 홀로 거주하는 80대 할머니는 거동이 불편해 탈출하지 못하는 상황이어서 자칫 인명사고로 이어질 뻔 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를 초기에 감지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주택용 필수 시설이다. 나이가 들수록 소리와 냄새에 둔감해지기 때문에 연로한 부모님만 따로 사는 경우, 안전을 위해 설치하는 것이 좋다.

전기배선을 설치해야 되는 자동화재 탐지설비와는 달리 감지기는 나사를 사용해 부착, 시공이 간편하며 건전지 사용하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저렴하다.

소화기도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가정용 소방용품이다. 종류는 4가지로 분말, 포말, 할론, 이산화탄소 소화기가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분말용 소화기다. 스프레이, 벽걸이, 투척용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그러나 분말용 소화기는 무게가 2~3kg 정도 되기 때문에 노인들이 들기에는 무겁고, 안전핀을 뽑고 분사해야 하고, 사용 후에는 용기를 거꾸로 해 남은 가스를 방출하는 등 사용법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부모님용으로는 가볍고 사용하기 편리한 스프레이식 소화기를 추천한다. 반영구적으로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미용 및 기능적 불편 개선, 효도 성형

유엔은 지난 2015년 인류의 새로운 연령 기준을 발표했다. 이 기준에 따르면 미성년(0~17), 청년(18~65), 중년(66~79), 노년(80~99), 장수노인(100세 이상)으로 5단계다.

이렇게 보면 6~70대는 중년이고, 80세가 넘어야 비로소 노년이다. 예전 같으면 얼굴 주름도 세월의 흔적이라고 그냥 넘겼지만, 요즘 부모님들은 젊음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더 젊게 보이기를 원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효도 성형은 눈 성형인 상안검하안검 수술이다. 눈가는 가장 먼저 노화되는 부위인데,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쳐지면 시야 확보가 어렵거나 속눈썹이 눈을 찌르기도 해서 시력저하의 위험도 있다.

쌍꺼풀 수술로 알려진 상안검은 탄력을 잃어 늘어진 눈꺼풀을 절제하고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이고, 하안검은 눈 밑의 처진 피부와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출처-NH농협생명 홈페이지
출처-NH농협생명 홈페이지

용돈 대신 효도 보험 가입, 부모님의 안전한 생활 보장

보험업법 개정으로 지난 69일부터 소액단기전문보험업이 가능해졌다. 소액단기전문보험은 적은 보험료로 일상생활의 다양한 위험을 단기간 보장하는 미니 보험이다. 취급하는 분야는 생명보험, 손해(책임·비용·날씨·도난·동물)보험, 3보험(질병·상해) 등이다.

부모님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부담 없는 비용으로 단기보장보험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NH농협생명의 '효밍아웃NH부모님안전보험'은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피보험자인 부모님의 성명, 주민번호, 직업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어 효도 보험으로 안성맞춤이다.

생활하면서 갑작스럽게 겪을 수도 있는 사고에 대비하는 보장보험으로 재해골절치료급여금 20만원 깁스치료급여금 5만원 강력범죄·폭력사고 위로금 300만원 아나필락시스쇼크(음식이나 약물 등에 대해 인체의 과민 반응) 진단비 200만원을 보장한다.

1회 납입 후 1년 간 보장받으며, 보험료는 연령과 관계없이 아버지 11300, 어머니 9600원이다.

DB손해보험의 '프로미고객사랑II효사랑플랜'은 치아파절을 제외한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를 보장한다. 보험료는 22110원이다. 이 상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부모님께 선물할 수 있다.

DB손보를 비롯해 에이스손보, 현대해상, AIG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5개 보험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입할 수 있는 생활밀착용 미니보험 12종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보험도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입할 수 있는 보험은 모바일 상품(교환)권 형태다. 자녀가 부모님께 보험 선물을 하는 경우, 부모님이 보험사 홈페이지 가입 없이 간단한 정보 입력만 하면 보장이 시작된다.

출처-pixabay
출처-pixabay

홀로 된 부모님을 위한 맞춤 선물, 미팅상품권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전년보다 46만 명 증가한 8206,000명으로 조사됐다. 고령층 인구가 800만 명을 돌파한 건 처음이다.

고령인구가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15.5%에서 16.4%까지 높아졌다.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14% 이상이면 고령사회, 20% 이상이면 초고령사회로 분류된다. 전문가들은 2026년 경에 우리나라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령 인구가 많다는 것은 수명이 길어져서 오래 사는 것이 일반화됐다는 것이다. 노인이 많아진 시대에는 그들 스스로의 변화는 물론 주변의 인식도 바뀔 필요가 있다. ‘늙어서라는 이유로 뭔가를 하지 못하거나 하지 못하게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인의 연애 같은 것 말이다.

6~70대 싱글들도 사랑하기에 충분한 나이다. 일에서는 은퇴했지만, 사랑에는 은퇴가 없다. 홀로 된 부모님께 마음 맞는 이성 친구를 소개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특별한 효도다자녀를 최고의 효자, 효녀로 만들어주는 이색 선물이 출시됐다.

결혼정보회사 선우의 효도미팅상품권은 전담 커플매니저가 부모님에게 어울리는 이성친구를 직접 찾아 추천하는 서비스다. 보통 회원 기간은 1년인데, 이 경우 2년으로 연장된다. 여러 차례 진행했던 효도 미팅의 높은 인기가 상품권 출시의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