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 2월 20일 일요일]

요일 개념이 없는 농부는 토요일에도 일을 한다. 낮 기온이 오른 어제 포트에 상추씨를 파종하고 사옹베리 농원 블루베리 가지치기를 했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220일은 세계 사회 정의의날이다. 유엔은 20071126일 코펜하겐 선언의 이행 정도를 점검하고 사회정의 실현을 위한 빈곤퇴치, 완전 고용, 양질의 일자리, 성 평등, 사회적 웰빙을 위한 국제사회 노력을 결의하며 이날을 제정했다.

출처-위키피디아
출처-위키피디아

220일 탄생화는 칼미아, 꽃말은 커다란 희망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景行錄云 結怨於人 謂之種禍 捨善不爲 謂之自賊(경행록운 결원어인 위지종화 사선불위 위지자적)

경행록에 이르되 남과 원수를 맺는 것을 일러 재앙의 씨를 심는 것이라 하고 선한 것을 버리고 행하지 않을 것은 스스로를 해치는 것이라고 했다.

정재원과 이승훈이 동반 메달 사냥에 성공했다. 19일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 스케이팅오벌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매스스타트 결선에서 정재원이 은메달, 이승훈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20년 전인 2002220일 월드컵을 100일 남짓 앞두고 청와대로부터 김대중 대통령 명의의 서신을 받았다. ‘친애하는 김덕기님 안녕하십니까로 시작하는 김대중 대통령의 친필사인이 든 서신에는 월드컵 성공을 위해 맡은 바를 다해달라는 당부와 격려가 담겨져 있었다. 올해 카타르에서 월드컵이 열린다.

요일 개념이 없는 농부는 토요일에도 일을 한다. 낮 기온이 오른 어제 포트에 상추씨를 파종하고 사옹베리 농원 블루베리 가지치기를 했다. 수형을 갖춘 나무는 작업 속도가 빠른데 그렇지 않은 나무에서는 시간이 지체된다. 2농장 5, 6열이 그런 곳이다.

주일인 오늘은 지행역 주변 거리청소와 예향교회 주차 안내 봉사가 기다리고 있는 날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하면 힘들지 않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