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하는 상대가 있다면 이 사람이 그 사람이 맞을까?’하는 생각을 진지하게 하게 된다. 현재 사귀는 사람에게 정착해도 되는지 잘 모르겠다면 상대가 나의 그 사람인지 암시하는 것들을 확인해보는 게 중요하다.

인디펜던트는 여성들이 참고할만한 내 남자 찾는 9가지 특징을 소개했다.

 

1. 영리하다

태생적으로 머리가 좋은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핀란드 한켄비즈니스 스쿨(Hanken School of Economics)의 연구에 따르면 영리한 남성일수록 바람피울 가능성이 낮다고 한다. 남성이 영리할수록 결혼해서 정착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만약 남자친구가 당신에 비해 너무 똑똑해서 걱정이라면 (1)지능이 전부가 아니니까 겁먹지 말고 (2)보다 충실한 파트너를 사귀고 있을 가능성을 잊지 말라.

2. 당신을 웃게 만든다

함께 있으면 웃을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은 중요하다. 다른 사람들이 그의 아제개그에 화를 내도 당신을 웃게 만든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유머감각을 가진 남성의 짝짓기 성공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더 높다는 연구도 있다.

3. 당신의 커리어를 지지해준다

한 연구에 따르면 직장을 그만두게 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남편인 경우가 여성의 3분의 2라고 한다. 양육이 여성의 의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 남편이 자신을 지지해 준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조차도 남편이 양육을 위해 자신의 업무 스케줄을 바꾸거나 도움을 제공하기를 거부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4. 당신이 그 사람의 친구와 가족에게 하는 만큼 그 사람도 노력한다

새로운 사랑에 몰두하기 위해 자신의 사회생활을 포기하게 되는 여성들이 드물지 않다. 그러나 반대로 남성이 그런 경우는 드물다. 최근의 한 연구를 보면 젊은 남성들은 여성과의 로맨틱한 관계보다는 남성간의 브로맨스에서 더 많은 만족을 얻는다고 한다. 이해가 잘 안 되는 얘기지만, 남성들에겐 우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니 당신의 남성이, 당신이 당신의 친구를 만나기를 원할 뿐 아니라 본인도 당신의 친구들과 잘 지내기 위해 노력하는지도 살펴보라.

5. 감성지능이 높다

감정을 이야기하고 싶은 쪽은 항상 여성이고 사랑에 빠지는 것은 절대 남성이 아니라는 고정관념이 있다. 이는 절대로 사실이 아니지만, 사귀는 양쪽이 모두 일정 수준의 감성지능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남성보다는 여성이 상대방의 의견과 견해를 더 잘 고려한다고 하며, 이는 건강한 관계에 필수적이다.

6. 당신의 의견을 존중하고 당신의 말에 귀기울여준다

완고한 것이 특정 성별의 특징은 아니다. 그러나 파트너가 자신이 항상 옳다고 하면서 당신의 주장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좋은 징조는 아니다. <결혼생활을 위한 7가지 원칙(The Seven Principles for Making Marriage Work)>의 저자인 존 고트만(John Gottman) 박사는 남성이 자신의 여성파트너에게 영향 받으려 하지 않는다면 그 남성은 파워문제에 민감할 수 있다는 표시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7. 원활한 관계를 위해 노력한다

텍사스 대학교의 한 연구에 따르면 성공적인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 사람간의 적합성(compatibility)이 아니라 관계를 원활하게 만드는 노력이라고 한다. 이 연구의 저자인 테드 허드슨(Ted Hudson) 박사는 행복한 커플과 그렇지 않은 커플간의 객관적인 적합성에는 차이가 없다고 강조했다. 만약 당신의 파트너가 관계를 지속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항상 차선책을 찾는다면 이는 좋은 징조가 아니다.

8. 당신의 성취를 축하해준다

당신 몸무게만한 역기를 들여 올렸든, 독일의 맥주축제에 갈 수 있을 만큼 독일어를 배웠든, 당신의 성취를 축하해주는 파트너인가가 중요하다. 단순히 기분 좋게 하기 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성격 및 사회심리 저널(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상대방의 성취를 축하해주는 커플은 무관심하거나 부정적으로 반응하는 커플보다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9. 당신의 가치를 공유한다

비슷한 인생관을 갖고 있다는 것은 성공적인 관계에서 중요하다. 개성이 비슷할수록 문제에 같은 방법으로 접근할 가능성이 높다. 서로의 선호가 비슷하다면 사회생활부터 업무까지 모든 것에서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는 비슷한 접근방법을 공유할 것이고, 이는 상대방에 대한 높은 수준의 존중으로 나타날 것이다.

 

주목!!! 그 사람이 9가지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해서 그 사람이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러나 그 사람이 이 기준에 맞는다면 당신은 소중한 것을 이미 손에 쥐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