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소식]포항시, 경단녀 등 위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운영 등
[포항소식]포항시, 경단녀 등 위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운영 등
  • 웨딩TV
  • 승인 2019.08.12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개강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개강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선린대학교와 협력해 경력단절여성과 은퇴(예정)자 등 40명을 대상으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가 2019년 내일(my job)&내일(tomorrow)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국가자격증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기, 현장실습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시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직등록 등 취업까지 연결해 학습형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비상임이사·감사 공개 모집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재단의 효과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비상임이사와 감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제1기 이사회 임기는 오는 9월 종료된다. 이번에 모집할 임원은 비상근 무보수 선임직 이사 11명과 감사 1명 등 총 12명이다.

선임직 이사는 재단의 주요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선임직 감사는 재단 재산상황에 대한 회계감사를 한다.


청소년재단 이사나 감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임원신청지원서를 작성해 오는 14일까지 포항시청소년재단(청소년수련관)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모집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영지원팀으로 문의하거나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뉴시스】【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