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천 산타마을과 승부역

바쁜 일상에 지쳐있을 때 여행은 달콤한 휴식이 된다. 잠시 떠났다가 돌아오면 신기하게도 의욕과 에너지가 생긴다.

사계절이 다 아름답지만, 겨울에 가면 특히 좋은 여행지가 있다. 경북 봉화다.

봉화 산타마을(출처-봉화군청 홈페이지)
봉화 산타마을(출처-봉화군청 홈페이지)

경북 봉화는 설경 맛집이 수두룩하고,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산타마을이 있다.

분천역 산타마들은 핀란드 산타마을을 모티브로 조성돼 2014년 겨울부터 매년 여름, 겨울 두차례 운영되고 있다. 이번 겨울에는 2024212일까지 운영된다.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각종 조형물은 물론 산타 카페, 산타 갤러리, 산타 시네마, 눈썰매장 등 마을 전체에 다양한 놀거리가 가득하다.

산타 할아버지 모양의 산타빵은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봉화의 승부역(출처-위키백과)
봉화의 승부역(출처-위키백과)

봉화의 승부역은 하루에 열차가 3-4번 밖에 안서는 작은 간이역이다. 승부역으로 가는 열차는 강원도와 경상북도의 경계를 지나가기 때문에 승객들은 자연 경관을 즐기며 여행할 수 있다.

승부역이 유명해진 것은 눈꽃열차가 운행되면서부터다. 눈이 온 풍경이 환상적이라고 해서 열차에 환상선이라는 이름이 붙은 눈꽃열차는 청량리역, 대전역, 군산역, 남원역 등 각 지역에서 출발해 승부역을 방문하고 다시 돌아가는 코스로 운영된다.

설경이 아름다운 승부역은 눈꽃열차의 명소 중 한 곳.

 

설경 맛집 많은 경북 봉화로 떠나고 싶은 싱글들은 투어닷컴에 신청하셔서 함께 여행할 이성친구를 소개받아 보세요. 투어닷컴(www.tour.com)은 여행일정이 비슷한 이성친구를 찾아드립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