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건수 줄어도 혼수 매출액은 늘어
결혼건수 줄어도 혼수 매출액은 늘어
  • 웨딩TV
  • 승인 2019.12.05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百 웨딩멤버스 매출액 83.9%↑
홈페이지 만들자 가입자도 42.6%↑

[서울=뉴시스] 롯데 웨딩멤버스 홈페이지.
[서울=뉴시스] 롯데 웨딩멤버스 홈페이지.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국내 혼인건수는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웨딩 멤버십 가입자와 혼수 매출액은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웨딩멤버스 홈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9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42.6%, 서비스를 이용해 혼수를 구매한 매출액은 83.9% 증가했다.

웨딩멤버스는 오프라인 기반의 서비스였지만 혼인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온라인에 익숙하다는 점을 감안해 웹과 모바일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서다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결혼 준비를 도움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웨딩컨설팅 온라인 상담 및 방문 상담 예약, 혼수 상품 구매 리스트 확인, 전자영수증을 통한 지출내역 확인, 결혼준비.일정체크리스트, 예산 계산기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웨딩 커뮤니티의 다양한 후기를 통해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혼수 구매 혜택과 무료주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e-쿠폰북' 서비스는 8월 처음 시작한 이후 3개월 만에 이용고객 수가 4000명을 넘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본부장은 "홈페이지를 만들자 줄어들던 웨딩멤버스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편리한 결혼 준비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웨딩TV】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