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결혼식' 세종시 공공시설 이용하세요
'나만의 결혼식' 세종시 공공시설 이용하세요
  • 웨딩TV
  • 승인 2020.01.16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세종호수공원 축제섬 등 12곳 무료 제공

【세종=뉴시스】세종시가 공공시설을 이용한 나만의 작은 결혼식 참여자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
【세종=뉴시스】세종시가 공공시설을 이용한 나만의 작은 결혼식 참여자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세종시가 지역 내 공공시설을 이용한 나만의 작은 결혼식 참여자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만의 작은 결혼식은 고비용 결혼문화 개선과 실용적인 혼례문화 정착을 위해 시가 제공하는 공공시설에서 소규모 하객을 초대해 실시하는 결혼식을 말한다.

결혼식 참여자는 공공시설 결혼식 장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예비부부가 원하는 맞춤형 결혼 컨설팅과 소정의 비용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해 시는 세종호수공원 축제섬과 매화공연장, 세종시청 중앙정원, 초려역사공원, 새롬종합복지센터 등 4곳에서 총 6차례에 걸쳐 결혼식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결혼식 장소를 관내 12개 복합커뮤니티센터까지 확대해 실시하는 만큼 대상자가 더욱 만족하는 결혼식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예비부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세종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보다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세종시는 다음달 5일 오후 7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 사무실에서 나만의 작은 결혼식에 대한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