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3월 6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3월 6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 웨딩TV
  • 승인 2020.02.1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올해 23개사를 대상으로 ‘2020 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사업 참여 여성기업을 오는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사업화 등 맞춤형 지원책을 펼쳐, 기업의 경영애로를 해결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뒀다.

공고일을 기준 본사 또는 공장 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 중 여성이 실질적으로 경영하는 기업(법인 또는 개인)으로 지방중소기업청 발급 여성기업확인서 보유기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업체로 선정되면 홍보기반 구축, SNS·온라인 마케팅,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 등의 ‘마케팅’ 분야와, 제품설계, 금형제작, 디자인상품화, 해외특허권리화, 국내·외 규격인증, 전문가 컨설팅 등 ‘사업화’ 분야를 업체 1곳 당 1000만 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업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세부사업 항목별 최대 지원액을 상향 조정하고, 업체·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등의 지원항목을 신규로 추가했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오는 3월 6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포털 ‘이지비즈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에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PT심사를 실시해 최종 지원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주요 심사항목은 사업계획 타당성 및 충실성, 재무건전성, 성장성, 기술성 등이다.

이소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열악한 도내 여성기업의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여성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며 “여성기업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맞춰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서식,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이지비즈(www.ezbiz.or.kr)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SOS지원팀(031-259-611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웨딩TV】  저출산 문제를 고민하는 방송 ,건강한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언론,  paula.y@wedd.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