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온라인 독서교육자료 ‘경기 솔솔~ 교육바람’ 배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생들은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게 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 교육청은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독서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경기 솔솔~독서바람’ 제 4호 ‘우리집 독서바람’을 배포했다. ‘경기 솔솔~독서바람’은 2019년 7월부터 독서교육 실천가들이 교과연계 독서교육 사례를 다룬 자료이다.

스마트기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아이들은 책과 점점 멀어지고 있다. 미국 콜럼비아대학 연구팀은 2019년 1~3월 사이에 영국 9~18세 연령층 5만9,906명과 5~8세 연령대의 아동 3,748명 을 대상으로 독서 조사를 실시했다. 이들 중 “독서를 매우 혹은 꽤 즐기고 있다”고 답한 아동 및 청소년은 53%로 2018년 56.6%보다 감소했다.

전문가들은 책이 있는 환경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이 책을 더 좋아하고 가까이하게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우리집 독서바람’은 아이들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초등편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마중물~집콕 독서법 ▲봄봄 그림책을 시작하며 ▲책 없이 책 읽자! 책 놀이~♬ ▲음악이 가득한 우리집 등 놀이활동 중심으로 구성했다.

중등편에는 ▲작가체험 프로젝트 ▲베스트셀러로 보는 2020 대한민국의 봄(春) ▲독서의 일곱 개 징검다리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독서법 ▲독서 관련 사이트 안내자료 등 자기 성장 내용을 담았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