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결혼 준비할까요…강북구, 예비부부교실 운영
우리 결혼 준비할까요…강북구, 예비부부교실 운영
  • 웨딩TV
  • 승인 2020.06.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내달 4일 예비부부교실 진행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예비부부교실 '우리 결혼 준비할까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에 관심이 있으며 거주지·직장·학교 소재지가 서울인 미혼 커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27일과 내달 4일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되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거나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수업 참여자들은 서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건강하게 결혼을 준비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방법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27일에는 DISC(성격유형검사)를 이용한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 행복한 커플 대화를 위한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으로 열린다. 내달 4일에는 결혼의 의미와 결혼 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우리 결혼 설계하기와 합리적 재무관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인원은 선착순 총 13쌍이다. 수업이 온라인으로 대체될 경우 참여인원이 늘어날 수 있다. 전화(070-7462-1981) 또는 구글 신청서로 접수가 가능하다. 구글 신청서는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gangbuk.familynet.or.kr→프로그램안내→프로그램 목록)에서 QR코드(격자무늬 2차원 코드)를 스캔하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