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잘 견디고 있는 가족들 서로 격려

과천시 우리가족 피크닉 챌린지 포스터(사진-과천시 제공)
과천시 우리가족 피크닉 챌린지 포스터(사진-과천시 제공)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생활 속 거리두기, 외출 자제 등으로 외부활동과 대인관계가 위축되면서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족 갈등도 늘고 있는데, 가장 가까운 가족들이 서로 상처를 주는 상황을 원만하게 풀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 때이다. 가족 피크닉은 어떨까?

과천시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응원하고 가족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기 위해 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를 진행한다.

22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이번 챌린지에 참여할 5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가족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피크닉 텐트 재료를 수령해 3가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첫 번째 미션은 각 가정에서 진행하는 피크닉 텐트 꾸미기이다. 피크닉 텐트를 조립한 뒤 가족들이 함께 텐트천 위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과 응원 메시지, 가족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과 글, 사진 등을 붙여 꾸미는 것이다.

두 번째 미션은 텐트 꾸미는 과정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홍보하는 것이다. 참여 가족의 게시물은 과천시청 블로그와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세 번째 미션은 과천시에서 개최하는 피크닉 행사 참여다. 시는 오는 8월 중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활동 등을 포함한 피크닉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가족들은 이 행사에 직접 만든 피크닉 텐트를 가지고 참여하게 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를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사회에 서로 격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