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범준
사진-서범준

 

우리 집 떼쟁이 다섯 살 둘째다. 여느 집 둘째가 다 그렇듯 욕심 많고, 고집도 세서 올해 80이신 할머니도 이겨먹는 녀석이다. 이 녀석 때문에 연애시절 부드럽고, 따뜻한 목소리의 아내가 지금은 강력한 카리스마의 목소리를 지닌 여장부로 변해 가끔씩 나를 놀라게 한다.

그래도 둘째로 인해 웃을 때가 많아 집안의 활력소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보물 같은 녀석이다.

지난 추석 연휴 때 일찍 사진에 눈을 뜬 형 때문에 나도 카메라 사줘!!” 하며 한 달을 떼를 쓰고 매달린 둘째에게 작은 카메라를 사 줬다. 그 카메라를 들고 눈에도 대 보고, 호기심에 이것저것 찍어대는 모습이 제법 유명 사진작가 느낌이 났다. 내 눈에는!?

그런 둘째의 호기심 가득한 행동에서 지난 추석 명절을 뜨겁게 달궜던 나훈아씨의 한마디가 생각났다. “세월에 끌려 다니지 말고 세월을 낚아채라고. 그러려면 늘 가던 길 말고, 늘 하던 짓 말고, 안해 보던 짓도 해야 한다..”고 했던 말..

가는 세월 그 누가 막을 수가 있나요?’ 하는 유행가 가사처럼 세월의 흐름은 어쩔 수 없지만, 그 흘러가는 세월을 호기심을 품고 이것저것 해 보며 바쁘게 살다보면 우리들의 삶은 의미있는 시간들로 채워지지 않을까.

실제로 내 주위에 은퇴 전 베이커리와 커피 로스팅 기술을 틈틈이 배워 멋진 베이커리 카페를 창업한 분도 있다.

이참에 나도 호기심을 하나 품어 볼까 한다. 아들 둘 데리고 주말마다 사진 출사를 나가 두 녀석이 사진 찍는 모습을 내 사진기에 담아보려고 한다. 문득 재미있는 상상이 이어진다. 훗날 그 사진들을 모아 3부자 사진전을 개최할 때 입구에 전시해 놓으면~~

“10년 후 있을 3부자 사진 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서범준 작가는 여행 사진작가 겸 크리에이터, 선우 여행팀 팀장으로 있다. 20여 년을 여행사에서 일하며 수많은 도시를 돌아다녔다. 사람, 자연, 도심의 빌딩숲, 미로 같은 골목길, 간판 덜그럭거리는 노포..혼자 눈에 담고, 마음에 두기 아까운 것들을 공유하며 바쁘게 살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