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범준
사진-서범준

 

얼마 전 오랜 친구에게서 전화 한통을 받았다. 친구는 수줍은 듯 약간 떨리는 목소리로 !! 나 드디어 결혼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오랜 기다림 끝에 평생의 반려를 만난 친구에게 마음썻 축하를 해주었다. 그리고 친구의 결혼식 순간을 아름답게 사진으로 남겨준다는 약속도 했다.

검은머리가 흰 파뿌리처럼 될 때까지 삶의 희로애락을 함께 하는 것이 결혼이라면 아름답고 행복한 결혼은 어떤 것일까?

얼마 전 주말 등산길에 몸이 불편한 아내의 손을 꼭 잡고 산책을 하는 노부부가 눈에 들어와 사진에 담았다. 아내가 걷다 지쳐 멈추면 남편도 같이 멈춰 아내의 등을 토닥여 주고, 아내가 힘을 내 무거운 발걸음을 내딛으면 박수로 응원하며 노부부는 함께 아침 산책을 하고 있었다. 평생을 서로를 응원하며 삶을 함께 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인생은 초콜렛 박스와 같아서 그 안에서 뭐가 나올지 모른다.”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의 대사처럼 상대를 100% 속속 들이 알 수 없기에 누군가를 만나 가정을 이룬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나의 절반을 버리고 그 버린 자리에 상대방의 절반을 채워 같이 공유할 마음이 있는 사람을 만나 함께 한다면 그 결혼은 이미 절반은 행복한 결혼생활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서범준 작가는 여행 사진작가 겸 크리에이터, 선우 여행팀 팀장으로 있다. 20여 년을 여행사에서 일하며 수많은 도시를 돌아다녔다. 사람, 자연, 도심의 빌딩숲, 미로 같은 골목길, 간판 덜그럭거리는 노포..혼자 눈에 담고, 마음에 두기 아까운 것들을 공유하며 바쁘게 살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