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랜선과학관’...다양한 온라인 전시

국립중앙과학관은 설 명절을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가족들을 위해 온라인 가상현실(VR) 특별전시 투어, 문화공연과 체험 등 다양한 과학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VR전시관에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관람이 어려웠던 전국 국립과학관의 기획전시와 현재 진행 중이거나 개관 예정인 특별전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VR 특별전시 투어는 근대과학의 태동, 갈릴레오와 뉴턴 호모 인포매티쿠스 기후위기 당장 행동하라 생물의 이동과 적응 인간의 삶 돌아온 공룡 플라스틱? PLASTIC! 등 총 7개다.

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포스터 따라하기 챌린지’, ‘SNS 관람후기 이벤트에서는 오큘러스 VR헤드셋, 꿈돌이 팬 상품, 5대 국립과학관 팬 상품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또 설 명절 전통놀이 속 과학 원리를 탐구하는 연 만들기 온라인 체험은 과학관TV 유튜브 채널의 연 만들기 영상을 보면서 가족들이 함께 연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과학버라이어티 가족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내 말 좀 들어보Show’에서는 전기, 뉴턴의 운동법칙 등 과학 원리와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쉬운 설명과 재미있는 영상으로 엮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가족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게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 연휴 동안 제공되는 콘텐츠는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