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7월 11일 월요일]

비닐하우스 창 측에 여름 상추 모종을 심었다. 지난 봄에는 쌈채소를 한이랑 가득 심어 그동안 나눔을 잘 했다. 이번에도 그런 기대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711일 오늘은 세계인구의 날이다. 1987711일 전 세계 인구가 50억 명 돌파한 것을 기념하는 ‘50억의 날(The Day of Five Billion)’에서 유래했다. 이를 바탕으로 1989UN개발계획이 제정했다.

711일은 세븐일레븐데이다. 1946년 사명을 영업시간을 강조하는 뜻의 7-Eleven으로 쓰기 시작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의 영업은 파격적이었다.

출처-다음 블로그
출처-다음 블로그

711 일 탄생화는 아스포델, 꽃말은 나는 당신의 것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子曰 順天者存 逆天者亡

(자왈 순천자존 역천자망)

공자는 하늘에 순응하는 자는 살고 하늘을 거역하는 자는 망한다고 했다.

지난 2일 남자 어르신 관광에는 취임 이틀째인 시장, 어제 부녀회 관광에는 국회의원과 시도 의원 등 지역 정치인이 총동원 돼 새벽 인사를 했다. 평소에도 시민을 만나면 좋은 정치를 한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비닐하우스 창 측에 여름 상추 모종을 심었다. 지난 봄에는 쌈채소를 한이랑 가득 심어 그동안 나눔을 잘 했다. 이번에도 그런 기대다. 감자 캔 자리의 열무와 얼갈이가 제법 컸다. 머지않아 식재료로 쓰일 것이다.

주말에 수확한 블루베리를 택배로 보내야 하는데 걱정스럽다. 첫 택배 4곳 중 한 곳에서 블루베리가 짓물렀다는 항의를 받았다. 다시 보내 드리겠다는 약속을 했다. 더운 날씨가 변수다. 세상 쉬운 일이 없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