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9월 17일 토요일]

무농약 농사를 짓다보니 겁 없는 청벌레가 보란 듯이 드러내놓고 배춧잎을 갉아 먹는다. 밑거름을 충분히 주며 땅심을 키워 병충해가 그나마 덜 한 편이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1940917일 중국 충칭에 주둔해 있던 대한민국 임시 정부가 국군의 전신인 한국 광복군을 창설했다.

917일을 고백데이로 불리고 있다. 이날 고백해서 연인이 되면 1225일 크리스마스가 되는 날 정확히 100일을 맞게 되는 로맨틱한 날이기 때문이란다.

1988년 서울 하계올림픽이 개막된 날도 917일이다.

출처-트위터
출처-트위터

917일 탄생화는 에리카, 꽃말은 고독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神疲心易役 氣弱病相因

(신피심이역 기약병상인)

정신이 피로하면 마음이 고달파지기 쉽고 기운이 약하면 그로 인해 병이 생긴다.

그동안 집중적으로 제초작업을 하여 생긴 풀을 한곳에 모으니 제법 양이 많다. 텃밭에 이어 퇴비간이 또 하나 생겼다. 아직 갖다놓지 않은 풀까지 합하면 꽤 높이 쌓여질 것 같다. 부숙되면 퇴비가 돼 밑거름으로 활용한다.

사옹베리 농원 소나무 가지치기를 하고 물주기를 하고 하고자 하면 할일은 얼마든지 있다. 농원 경계의 소나무 가지치기를 하니 그늘도 줄고 보기에도 시원하다. 가을 가뭄이 있는 듯 하여 물주기를 했더니 비가 내렸다.

무농약 농사를 짓다보니 겁 없는 청벌레가 보란 듯이 드러내놓고 배춧잎을 갉아 먹는다. 밑거름을 충분히 주며 땅심을 키워 병충해가 그나마 덜 한 편이다. 내주 초 쯤 직접 만든 자닮 오일 유황으로 한차례 방제를 할 참이다.

가을을 줍고 있다. 알밤에 이어 도토리를 주워 모은다. 농원 주변 야트막한 곳에 도토리 나무가 많아 바람이 불면 후드득 소리를 내며 떨어진다. 도토리에 이어 나뭇잎이 떨어지면 트렌치코트 깃을 여미는 만추가 된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