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장려 분위기 확산에 적극 활용

20167월 전국 처음으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해 미혼남녀를 위한 다양한 만남 행사를 진행하고, 결혼 공감대 확산에 주력해온 대구 달서구가 이번에는 결혼장려를 주제로 한 SNS 표어를 공모한다.

23일 달서구에 따르면 사회에 만연된 비혼 및 만혼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긍정적인 결혼관으로의 인식전환을 위해 이색 결혼장려 SNS 표어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평소 갖고 있는 결혼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함으로써 저출산의 모범적 해답인 결혼장려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결혼에 대한 재미있고 톡톡 튀는 문구,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결혼장려 표어를 20자 내외로 정리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표어는 결혼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거리 홍보 캠페인의 슬로건과 홍보 리플렛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부터 315일까지다, 달서구 공식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모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하면 되고, 1인당 2건까지 접수 가능하다.

11(3만원 상당 상품권), 22(2만원 상당 상품권), 33(1만원 상당 상품권)을 선정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할 계획이다. 당첨자 명단은 326일 공식 SNS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우보천리(牛步千里)’라는 말처럼, 달서구만의 작지만 다양한 결혼장려 정책들이 인구감소라는 벽을 넘는 시작이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결혼친화 사업들에 주민 참여를 높여 결혼친화에 희망의 봄바람이 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