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월간 집’…솔직하고 과감한 로코 돌직구로 흐뭇지수 ↑

JTBC 드라마 ‘월간 집’
JTBC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과 김지석의 로코 돌직구가 시청자들에게 시원하면서도 화끈한 즐거움을 주고 있다.

JTBC 드라마 월간 집에서 좋아한다는 진심과 자꾸만 떨리는 마음을 털어놓은 나영원(정소민)과 유자성(김지석)은 필터링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솔직함으로 서로를 향해 직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집이 없는 영원과 집 밖에 없는 자성, 두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없는 게 있다. 바로 겉과 속이 다른 내숭과 사심을 숨긴 밀당이다. 자성은 영원에게 쏠리는 마음을 주체할 수 없게 되자 좋아합니다라고 고백했다. 그 고백을 끌어낸 것은 혹시 저 좋아하세요?”라고 물어본 영원의 솔직함이었다.

냉혈한, 워커홀릭 유자성은 연애를 시작한 후 180도 달라졌다. 평소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라던 그가 회의 시간에 집중도 못 하고 영원만 보거나 동료들 몰래 오늘 정말 예쁩니다라는 문자를 보내는 등 속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영원 역시 마찬가지였다.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현했다. 자성에게 월세를 한 달만 미뤄달라는 톡을 실수로 보낸 후 잠시 그를 피했지만, 이내 창피해서 그랬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또 연애가 처음이라 서툴다고 자책하는 자성에게 날 하루종일 행복하게 만든 사람 대표님이 처음이라며 볼 뽀뽀로 그의 마음을 달랬다.

이렇듯 솔직하고 과감하게 사랑을 표현하는 두 사람은 서로 선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성장하고 성숙해지고 있다.

부동산의 자도 몰랐던 영원은 내 집 마련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다양한 집을 만나며 현실을 배워갔다. 그러던 중 멘토였던 자성과 연인관계가 되면서 더욱 적극적으로 집을 보러 다니는 등 주체적 인생을 꾸려나가고 있다.

자성의 변화는 더욱 놀라웠다. 부자가 되는 목표 하나만으로 앞만 보고 달려왔던 자성은 자신의 공간에 영원을 들이며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한 곳이란 집의 또 다른 의미를 배워갔다. 또 영원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마음이 발현돼 주변 사람들에게도 너그러워지고 있다.

현실을 배우며 조심스럽게 내 집 마련의 꿈에 다가가고 있는 영원과 얼음장처럼 차갑던 마음의 문을 열고 더불어 사는 삶으로 나아가고 있는 자성이 엮어내는 흐뭇지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