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2022년 1월 22일

다태아 산모를 무려 4천명 넘게 받은 산부인과 명의는 일반적인 임신 상식을 깨며 임신부들이 안정을 취하는 것의 위험을 경고했다. 부모가 자식을, 또 자식이 부모를 해치고 상처주는 가족범죄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아산시의 효도수당이 눈길을 끈다. 3만원, 많지 않은 액수지만, ‘효도라는 말만큼은 크게 다가온다. 2022122일이다.

 

tvN '유퀴즈-명의 특집'
tvN '유퀴즈-명의 특집'

다태아 출산 명의 임신부에게 제일 안좋은 게 안정이다

전종관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국내 산부인과 최고 권위자로 꼽히며, 특히 다태아 출산 명의로 알려져 있다.

배우 송일국의 삼둥이 출산을 비롯해 전 교수가 지금까지 받은 다태아 산모 수는 네쌍둥이 8, 세쌍둥이는 450, 쌍둥이는 무려 4천 명이나 된다. 지난해 11월에는 국내에서 34년 만에 태어난 다섯쌍둥이 수술을 집도하기도 했다,

전 교수는 19일 방송된 tvN '유퀴즈-명의 특집'에서 임신부가 안정을 취해야 한다는 일반적인 인식은 전혀 근거가 없다면서 “(임신부에) 제일 안 좋은 게 안정이다. 단태아거나 쌍태아거나 삼태아거나 안정 빼고 다 해도 된다고 한다, 또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진다. 왜 임신부의 삶의 질에 관심을 안 갖는 거냐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 전 교수는 “2주만 아무 것도 안하고 안정을 취하면 근육이 빠진다. 안 그래도 높은 임신부의 혈전증 위험이 더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혈전증은 혈액이 응고돼 혈관을 막는 현상인데, 동맥혈전증과 정맥혈전증이 있다. 동맥혈전증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운동 부족, 흡연, 고령 등이 위험요인으로 꼽히며, 정맥혈전증은 임신, 피임약, 비만, 흡연, 골절 등 손상, 고령 등이 원인이다.

 

출처-pixabay
출처-pixabay

아산시, ‘3대 가정3만원 효도수당 지원

충남 아산시는 3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정을 대상으로 효도수당 신청을 연중 신청받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신청일 기준 만80세 이상의 직계존속과 직계비속을 포함한 3대 이상이 아산시 내 동일 주소에 3년 이상 주민등록에 돼 있고 실제 거주하는 세대의 부양자에게 월3만원이 지급된다.

해당자는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신청 다음 달부터 효도수당을 받게 된다.

아산시는 2011년부터 평균 650여 가구에 효도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