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2022년 3월 7일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에 따르면 한부모가족 중 모자가구의 비중이 부자가구에 비해 약 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부모가구의 월 평균소득인 219만원은 전체 가구 평균인 389만원 소득에 비해 낮다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밝혔다. 여성가장의 어깨는 참 무겁다. 202237일이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여성 가장에 최대 1억원 지원여경협, 지원자 모집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가족을 부양하는 생계형 여성가장에게 최대 1억원의 점포임대보증금을 지원하는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3월 신규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대상은 1인 이상의 가족을 부양하는 세대주로 신청요건의 소득기준을 충족하는 여성가장이다. 이미 창업을 한 경우에도 사업개시일로부터 1년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되면 점포 임대보증금을 최고 1억원까지 2%의 고정금리로 최초 2, 최장 6년까지 지원받는다.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은 1999년부터 23년간 운영되어 온 여경협의 대표 사업이다. 창업을 통한 여성가장의 가계안정과 경제적 주체성 확립이 목적이다.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3월 모집공고는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 자금지원 사업란과 여경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사업장 소재(예정)지 관할의 여경협 지회로 23일까지 등기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함평군 제공
함평군 제공

함평나비축제 3년 만에 열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소됐던 함평 나비대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린다. 함평나비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5년 연속 최우수축제, 2012세계축제도시 선정,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등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

올해 축제는 429일부터 58일까지 함평 엑스포공원과 함평읍 제2무대에서 열린다. 나비놀이터, 소원터널, 수생식물관 등 신규 프로그램과 어린이날 각종 이벤트는 물론,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 사랑앵무새 먹이주기, 야외 나비 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함평나비 미디어 파사드, 꽃과 정원을 주제로 한 특별전시회 등 문화예술 행사도 다양하다.

함평군은 축제기간 중 5일 간의 휴일이 포함돼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코로나19 방역, 교통 및 안전사고 대책 마련에 초점을 맞추고 축제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출처-pixabay
출처-pixabay

만취 상태로 80대 부친 폭행 살해 50대 남성 검거

80대 아버지를 폭행해 살해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A씨를 존속살해 혐의로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5일 밤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 있는 부친 B씨 집에서 만취한 상태로 B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범행 후 도주했다가 6일 오후 940분쯤 경기도 성남시 태평동의 한 모텔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경찰은 정확한 범행동기 등을 조사해 이날 중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