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수원 영통점에 세계 최초의 반려견 동반 전용 영화관인 '퍼피 시네마'가 문을 열었다.
메가박스 수원 영통점에 세계 최초의 반려견 동반 전용 영화관인 '퍼피 시네마'가 문을 열었다.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 가까이 되는 상황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과를 신설한 지역도 있고,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표방하는 곳도 있다. 반려동물을 비행기에 태우고 동반여행도 할 수도 있다. 이제는 반려견을 데리고 영화관에 갈 수 있게 됐다.

반려동물 컬처 브랜드 어나더베이비와 메가박스는 세계 최초의 반려견 동반 전용 영화관 퍼피 시네마를 메가박스 수원 영통점에 개관했다.

퍼피 시네마는 반려견과 함께 다양한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영화관람을 비롯해 미용, 스파, 카페, 플레이그라운드, 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반려견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영화관 좌석은 방수·방염·방화·무취 기능성 특수 섬유 원단으로 제작됐다. 좌석은 소파 형식과 일반 좌석형 2가지이며 한 좌석 당 반려인 두 명에 반려견 한 마리, 또는 반려인 한 명에 반려견 두 마리가 이용할 수 있다. 좌석 이용 가격은 한 좌석 당 36000원이다.

퍼피 시네마에서는 반려견이 모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 핸들러가 상시 대기한다. 또 반려견 동반 입장 시 반드시 1일 보장 미니보험을 가입하게 해 고객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소리에 민감한 반려견들의 청력 보호를 위해 반려인은 헤드셋을 끼고 영화 사운드를 듣게 된다. 또 영화 관람이나 활동 중 반려견의 배변은 스마트 기저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 기저귀를 착용한 반려견이 배변배뇨시 핸들러의 휴대폰에 알람이 울려 핸들러가 기저귀를 교체해준다.

메가박스 측은 퍼피 시네마는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 함께 영화를 보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영통점을 시작으로 확대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