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5월 4일 수요일]

내일이 여름의 문턱에 들어선다는 입하여서인지 오늘 낮 기온이 초여름처럼 오르리라는 예보다. 머지않아 덥다는 소리를 할 것이고 오른 기온만큼 농부의 일손도 바빠진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54일은 스타 워즈의 날(Star Wars Day)이다. 조지 루커스에 의해 창조된 영화 <스타 워즈>를 기념하기 위해 2011년 만들어졌다영화의 명대사인 'May the force be with you'(힘이 당신과 함께 하기를)가 'May the 4th be with you'와 유사하게 들리는 것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출처-다음 블로그
출처-다음 블로그

54일 탄생화는 딸기, 꽃말은 존중과 애정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居國有道而嗣爲本 生財有時而力爲本

(거국유도이사위본 생재유시이력위본)

나라를 지키는 데는 도가 있으니 대를 이을 근본이 되며 재물을 생산함에는 때가 있으니 노력이 그 근본이 된다.

2022학년 농협대학교 최고농업경영자과정 26기 치유농업반 30여 명이 사옹베리 농원을 다녀갔다. 그동안 소소한 수확체험은 있었지만 이토록 많은 분들이 다녀가기는 처음이다. 게다가 CEO를 대상으로 1시간 가량 진행하는 것이어서 쉬운 일이 아니었다. 7년간 정성들여 조성한 농원이 선진지 견학 대상으로 선정된 것이 무엇보다 기뻤다. 참여하신 분들이 긍정평가를 해주셔서 더욱 좋았다.

환갑을 넘긴 예향교회 권사님 내외가 카네이션 화분 두개를 갖고 사옹재를 다녀가셨다. 권사님은 고향이 아내와 가까운 부여인데다 이런저런 인연으로 가깝게 지낸다. 지난해 이맘 때도 다녀가셨다.

내일이 여름의 문턱에 들어선다는 입하여서인지 오늘 낮 기온이 초여름처럼 오르리라는 예보다. 차가운 새벽기온은 하루 이틀 계속될 것 같다. 머지않아 덥다는 소리를 할 것이고 오른 기온만큼 농부의 일손도 바빠진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