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5월 7일 토요일]

내일은 어버이날이다. 1973년 이전에는 어머니날이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어단어를 앙케트로 조사했더니 Mother(어머니)가 뽑혔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191557일 뉴욕을 출발해 리버풀로 향하던 영국 국적의 31,500톤급 여객선 루시티니아호가 아일랜드 남쪽 해안에서 독일 해군의 어뢰 공격을 받고 침몰했다. 1957명 중 1198명이 사망했다.

195257일에는 거제포로수용소에서 폭동사건이 일어났다.

출처-광주시 빛고을농업 
출처-광주시 빛고을농업 

57일 탄생화는 딸기, 꽃말은 사랑과 존중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一生之計在於幼 一年之計在於春 一日之計在於寅(일생지계재어유 일년지계재어춘 일일지계재어인)

일생의 계획은 어릴 때에 있고 일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내일은 어버이날이다. 1973년 이전에는 어머니날이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어단어를 앙케트로 조사했더니 Mother(어머니)가 뽑혔다. Father(아버지)는 열 번째에도 없었다. Mother는 동양이든 서양이든 가장 아름다운 단어인가 보다.

아름다운 영어단어 톱10

1 Mother(어머니) 2 Passion (열정) 3 Smile (미소) 4 Love (사랑) 5 Eternity (영원) 6 Fantastic (환상적) 7 Destiny (운명) 8 Freedom (자유) 9 Liberty (자유) 10 Tranquility (평온)

어제 은현면 하패리의 한 농가가 모내기를 했다. 이웃사촌 남면 정미소 젊은 부부네 모도 정성껏 보살핀 덕분에 잘 자라고 있다. 김민규 대표는 오늘 구암리 친지네 모내기를 하고 내주 초부터 본격적인 모내기를 한다.

사옹베리 농원 제1, 2 농장 풀베기를 마치고 여유가 생겨 농장과 사옹재 주변 풀깎기를 시작했다. 증조부모 묘소도 있어 풀깎기 할 곳이 많다. 깎고 나면 이발을 한 듯 단정한 게 보기에 좋아 게을리 할 수 없는 일이다.

토요일인 오늘은 로컬드림봉사회(회장 이창민) 회원들과 미2사단 병사들이 함께 정문 앞과 보산역 주변 거리청소를 하는 날이다. 환경정화 봉사 후에는 무연고 장애인 출소자 쉼터인 파주 소망의집에 있는 분들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를 하러 간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