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5월 8일 일요일]

네 딸이 마련한 가족모임에 참석하느라 달을 보며 귀가했다. 언제부턴가 선물에서 봉투의 현금으로 바뀌었다. 참으로 오랜만에 갖는 가족 모임으로 외손들과 함께여서 좋았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58일 오늘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어버이날이다. 1956년부터 5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해 행사를 해오다가 1973어버이날로 변경됐다.

오늘은 또 불기 2566부처님 오신 날이다. 오전 10시 전국 사찰에서 봉축 법요식이 일제히 봉행된다.

출처-위키피디아
출처-위키피디아

58일 탄생화는 수련, 꽃말은 청순한 마음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幼而不學 老無所知 春若不耕 秋無所望 寅若不起 日無所辦( 유이불학 노무소지 춘약불경 추무소망 인약불기 일무소판)

어려서 배우지 않으면 늙어서 아는 것이 없고 봄에 밭 갈지 않으면 가을에 바랄 것이 없으며 새벽에 일어나지 않으면 그 날의 할 일이 없다.

출처-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출처-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

한국영화계 큰 별 강수연이 끝내 그의 쾌유를 바라는 가족과 동료, 팬들의 곁으로 돌아오지 못했다. 향년 56. 강수연은 7일 오후 3시 뇌출혈로 입원해있던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서 오빠, 동생 등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뒀다.

어제는 내가 살고 있는 한산1리 마을가꾸기를 시작으로 미군병사들과 함께 하는 미2사단 정문 보산역 주변 거리청소, 무연고 장애인 출소자 쉼터인 파주 소망의집 형제들에게 카네이션 달아주기 등 바쁜 일정이었다.

저녁은 의정부에서 네 딸이 마련한 가족모임에 참석하느라 달을 보며 귀가했다. 언제부턴가 선물에서 봉투의 현금으로 바뀌었다. 참으로 오랜만에 갖는 가족 모임으로 외손들과 함께여서 좋았다.

5월의 장미에 꽃망울이 맺혔다. 곧 화려한 장미 꽃잔치를 벌일 것이다. 사옹재에도 지난해 사다 심은 덩굴장미가 제법 자라 올해는 장관을 이룰 것 같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