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5월 12일 목요일]

농원 화단에 붓꽃이 피었다. 작약 꽃봉오리는 터질듯 부풀어 올랐다. 농원 주변에는 들꽃까지 계속 피고지고 한다. 아름다운 꽃 잔치는 가을까지 이어진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512일은 '자동차의 날'이다. 산업자원부와 자동차 공업협회가 자동차 수출 누계 1000만 대를 돌파한 1999512일을 기념하기 위해 2004년 기념일을 정했다.

1952년에는 대한민국 최초 TV방송인 대한방송이 개국했으며 국제간호사의날, 세계만성피로증후군의날도 512일이다.

출처-다음 블로그
출처-다음 블로그

512일 탄생화는 라일락, 꽃말은 사랑의 싹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步履必安詳 居處必正靜 作事必謨始 出言必顧行(보리필안상 거처필정정 작사필모시 출언필고행)

걸음걸이는 반드시 안정되고 차분해야 하며 거처하는 곳은 반드시 바르고 정숙하게 하며 일하는 것은 반드시 계획을 세워 시작하며 말을 할 때는 반드시 그 실행 여부를 생각해야 한다.

사옹베리 농원 화단에 붓꽃이 피었다. 작약 꽃봉오리는 터질듯 부풀어 올랐다. 농원 주변에는 들꽃까지 계속 피고지고 한다. 아름다운 꽃 잔치는 가을까지 이어진다.

비닐하우스의 채소가 풍성하다. 바라만 봐도 좋다. 상추 등 쌈채소와 쑥갓, 시금치, 아욱, 얼갈이 배추가 경쟁하듯 녹색의 자태를 뽐낸다. 무농약이기에 더 좋다. 이 맛에 시골생활을 하는가 보다.

송해 선생의 KBS 전국노래자랑 양주시편 녹화가 67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 펼쳐진다. 예심은 65일이다.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518일부터 27일까지 방문 접수를 받는다.

사옹베리 농원의 무농약 인증 마지막 단계인 현장 심사가 16일 치러진다. 우리농인증원 관계자가 농장을 방문해 블루베리 열매 등 각종 시료를 직접 채취한다. 7년간 낙엽농법을 했던 터지만 심사를 앞두니 떨린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