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5월 16일 월요일]

한산리에도 아카시 꽃이 피기 시작했다. 가로수의 이팝나무와 함께 흰꽃 천지다. 아카시는 특유의 향기가 좋아 밤에 데크에 나가면 은은한 향기가 코를 자극한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다. 우리나라의 옛날 성년례(成年禮)는 고려 광종 16(965)에 세자 유()에게 원복(元服)을 입혔다는 데서 비롯된다.

동두천 초등학교 6학년 때인 1961516일 박정희 장군이 군사쿠데타를 일으켰다.

출처-다음 블로그
출처-다음 블로그

516일 탄생화는 조팝나무, 꽃말은 선언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凡人富貴不可歎羨詆毁

(범인부귀불가탄선저훼)

남의 부귀를 부러워하거나 헐뜯지 말라.

대한민국의 손흥민 선수(30, 토트넘)가 프리미어리그 공식 '올해의 선수' 8인의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팬 투표 + 20개 클럽 주장 투표 + 패널 투표 합산 결과에 따라 수상자가 정해진다.

일요일인 어제는 긴 가뭄으로 사옹베리 농원 블루베리 물주기와 소소한 주변 정리를 했다. 소품용 공중전화 부스를 비가림하우스 앞으로 옮겼다. 세번째 자리 이동으로 이제 제자리를 찾은 듯하다.

옛 축사 정리를 하던 이웃에서 쟁기와 작두를 얻었다. 얼마 전까지 창고로 쓰던 건물을 허는 작업 중 우연히 들렀고 눈에 띄어 버릴 것이면 달라고 했더니 그러마고 해서 갖고 왔다. 체험객에 좋은 볼거리가 될 것이다.

한산리에도 아카시 꽃이 피기 시작했다. 가로수의 이팝나무와 함께 흰꽃 천지다. 아카시는 특유의 향기가 좋아 밤에 데크에 나가면 은은한 향기가 코를 자극한다. 사옹재 주변에는 작약과 장미가 개화 직전이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