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5월 17일 화요일]

가뭄으로 인한 블루베리 피해가 나타나고 있다. 열심히 물을 주고 있지만 사각지대의 블루베리는 제대로 수정을 하지 못한 채 꽃이 시들고 있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5월 17일은 세계 고혈압연맹이 지정한 세계 고혈압의 날이다. 세계 보건 기구에 따르면 19756억 명이던 세계 성인 고혈압 인구는 201511억 명 이상으로 증가했다. 오늘은 또 국제 동성애 혐오 반대의 날, 세계정보사회의 날이기도 하다.

출처-pixabay
출처-pixabay

517일 탄생화는 튤립, 꽃말은 사랑의 표시다.

오늘의 명심보감

富貴如聖人之德 皆由天命 富者用之有節 不富者家有十盜 (부귀여성인지덕 개유천명 부자용지유절 불부자가유십도)

부귀는 성인의 덕과 같아 다 천명에서 나오는 것인데 부자는 씀씀이에 절제가 있고 부유하지 못한 자는 집안에 열 가지 도둑이 있다.

사옹베리 농원의 무농약 인증을 위한 마지막 단계인 현장 심사가 어제 있었다. 그동안 꾸준히 작성해 온 영농일지가 큰 도움이 됐다. 무농약 유기농으로 가는 길이 쉽지 않으나 무농약을 해야 하는 이유를 깨닫게 했다.

가뭄으로 인한 블루베리 피해가 나타나고 있다. 열심히 물을 주고 있지만 사각지대의 블루베리는 제대로 수정을 하지 못한 채 꽃이 시들고 있다. 피해가 그리 크지 않아 다행이나 물주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노지에 심은 조선오이에 유인망을 설치했다. 비닐하우스 안에 심은 것은 곁순이 생길 정도로 자랐다. 노지의 것도 뿌리를 완전히 내린 듯하다. 두 개가 활착이 안 돼 보식을 했으나 여전히 비실댄다.

양주윈드오케스트라가 '봄꽃 향기 Wind와 함께'라는 타이틀로 창단 14주년 기념 2022 신춘 음악회를 22() 오후5시 섬유 종합 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인원 제한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