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6월 12일 일요일]

틈틈이 풀깎기 작업을 한다. 메가 가장 골치덩이다. 친환경 무농약 농사를 지으려면 깎고 뽑고 베는 수밖에 없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612일은 세계 아동 노동 반대의 날이다. 2002년 국제노동기구(ILO)가 아동노동을 근절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ILO는 전 세계적 관심을 제고하여 아동노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정했다. 대한민국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이 1950612일 출범했다.

출처-트위터
출처-트위터

612일 탄생화는 레제다 오도라타, 꽃말은 매력 매혹이다.

오늘의 명심보감

君平曰 口舌者 禍患之門 滅身之斧也

(군평왈 구설자 화환지문 멸신지부야)

군평이 말하기를 입과 혀는 재앙과 근심의 문이요 몸을 망하게 하는 도끼와 같다.

사옹베리 농원 블루베리 시즌7 오픈을 앞두고 생과 주문 수확체험 예약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재구매 재방문 고객이 많아 좋다. 한번 다녀 간 고객이 다시 찾는 농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무농약 엠블럼과 인증 번호가 들어간 5종 스티커가 도착했다. 블루베리 담는 용기와 포장박스에 붙여 질 것이다. 지난해까지 쓰던 것에 무농약 인증 내용만 추가했다. 다음 주는 용기와 포장재를 점검한다.틈틈이 풀깎기 작업을 한다. 메가 가장 골치덩이다. 블루베리를 감싸고 오르기에 여간 귀찮은 존재가 아니다. 그러나 어쩌랴, 친환경 무농약 농사를 지으려면 깎고 뽑고 베는 수밖에 없다.

녹음이 우거진 철원 8경의 하나인 고석정이 생각나는 새벽이다. 고석정은 사계절 아름답다. 절벽 아래 펼쳐진 계곡에서는 래프팅이 펼쳐지고 그 위에는 꽃밭이 만들어져 장관을 이룬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