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사옹(士翁) 2022년 7월 30일 토요일]

올해는 도라지 씨를 받아 내년 봄 파종해 볼 계획이다. 도라지 씨를 뿌리고 싹을 틔우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러고 보니 농삿일 쉬운 게 없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출처-네이버 블로그

730일은 국제 우정의 날(International Friendship Day)이다. 유엔이 사람, 나라, 문화 사이에 대한 우정을 기념하기 위해 2011427일 채택했다. 1894730일 조선 철도국이 창설됐다.

출처-다음 블로그
출처-다음 블로그

730일 탄생화는 서양종 보리수, 꽃말은 부부애다.

오늘의 명심보감

定心應物 雖不讀書 可以爲有德君子

(정심응물 수불독서 가이위유덕군자)

고요한 마음으로 모든 일을 대한다면 비록 글을 읽지 않았더라도 덕있는 군자라 할 만하다.

무더위 속에서도 이른 아침부터 점심시간 훨씬 지나서까지 풀 깎기를 계속 했다. 쉬엄쉬엄 하다 보니 어제는 제1농장 비가림하우스 2열을 했을 뿐이다. 앞으로 닷새 정도는 계속 해야 마무리 될 것 같다.

내일 모레면 8월이다. 8월은 수확을 마친 블루베리의 수형잡기를 하는 여름 전정 시기다. 나뭇잎이 무성해 가지치기 해야 할 곳을 찾기가 쉽지 않지만, 7년 노하우로 정리해야 하는 가지가 조금씩 눈에 들어온다.

풀 속에서 자란 백도라지가 꽃이 지면서 씨앗주머니를 맺기 시작했다. 올해는 씨를 받아 내년 봄 파종해 볼 계획이다. 도라지 씨를 뿌리고 싹을 틔우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러고 보니 농삿일 쉬운 게 없다.

봉사가 기다리는 주말이다. 단 한 주도 빠지지 않고 계속하는 보산역 지행역 주변 거리 청소는 로컬 드림 봉사회(회장 이창민)가 왜 최고봉인지 확인시켜 주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