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남녀 관계에서 서로 마음이 통하고 여러 면에서 잘 맞는 상대를 소울메이트라고 한다. 싱글들은 소울메이트를 만나는 완벽한 사랑을 꿈꾼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연애에서 소울메이트를 고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한다. 인디펜던트는 데이트 앱 <소 신크트(So Syncd)> (sosyncd.com)의 공동설립자이자 관계전문가인 제시카 앨더슨과의 인터뷰를 통해 소울메이트를 추구하는 연애방식의 문제점을 소개했다.

지나친 압박감이 생긴다

소울메이트라는 생각은 관계에 지나치게 많은 압박감을 주게 된다. 커플 간에 의견이 다르고 일을 만들어 가야 하는 것이 정상이다. 소울메이트를 추구하면 관계가 항상 완벽하고 조화로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것은 비현실적이다.

보자마자 이 사람이야라고 느끼는 사람을 찾기 위해 애쓰기보다는 관계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에너지를 주면서 더 많은 행복을 찾는 것이 낫다.

맞지 않는 사람을 위해 자신의 기준을 낮출 수도 있다

소울메이트를 찾았다고 생각하고 그 사람을 받들어 모시기 시작하면 문제가 발생한다. 위험경고를 무시하게 되거나 떠오르는 문제, 해결해야 할 문제를 무시하게 된다.

소울메이트에 지나치게 집중하면 자신의 기준을 낮추게 될 수 있다. 오직 한 사람만이 진정한 사랑으로 가는 길이라는 생각은 건강하지 않다. 그런 마음가짐으로는 건강한 관계설정에 애를 먹게 된다. 그 결과 행복하지 않은 행태를 참아내야 하게 될 수도 있다.

지나치게 낭비적이다

당신의 또 다른 반쪽을 찾는 것만을 원한다면 인생의 다른 측면, 매우 놀라운 측면을 놓칠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하기, 자신이 열정적으로 원하는 것 하기, 더 맞는 사람들과의 데이트 등 다른 기회들을 놓칠 수 있다.

모든 것이 그렇듯이 건강한 균형을 찾아야 한다. 로맨틱한 관계를 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완벽한사람을 찾는 것에 집착해서는 안된다. 집착하면 실망하게 된다.

데이트는 즐긴다는 생각, 다른 사람을 알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 특정 결과에만 집중하면 마음을 편하게 갖기 어렵고, 깊은 인간관계를 설정하기는 더 어려워진다.

다채로운 세상을 놓치게 된다

다양한 범위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는 많은 이점이 있다. 다양한 사람들과 데이트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자신의 선호도 파악하게 되고, 파트너에게서 찾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알게 된다.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과는 절대로 데이트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런 특성들이 생각보다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소울메이트를 찾기보다는 즐겨라. 즐긴다는 마음으로 데이트를 생각하면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