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학개론

사건의 발단은 이랬다.

연구직에 종사하는 30대 초반의 그녀는 지적이면서도 재치가 넘치는 여성이다. 게다가 귀염성 있는 외모, 스타일 좋은 몸매와 패션감각은 공부만 했을 것 같은 인식을 확 깨주기까지 했다.

몇 번의 소개 끝에 그녀는 본인의 이성상에 가장 근접한, 학문적으로, 인격적으로 존경할 수 있는 전도유망한 대학 전임강사에게 마음을 정했다.

내가 알기로는 그랬다.

그런데, 두 달 쯤 지났을까, 그녀가 상담 요청을 했다. 강사 남친과는 무난하게 잘 만나고 있다고 했다.

문제는 몇 년째 남사친 정도로 알고 지내는 남자가 있는데, 자꾸 눈에 들어온다는 것이었다. 나이도 20대 후반으로 그녀보다 어리고, 대학교는 어영부영 다니다가 중퇴했다고 한다. 직업을 물어보니 대중음악을 하고 싶었는데, 집안에서 반대해서 그만 두었다가 지금은 연예계 주변을 맴돌면서 취미 삼아 음악을 하고 있다고 했다.

결혼할 준비는커녕 결혼할 마음조차 없는 그 남사친에게 이상하게 끌리는 자신을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럼, 남친과 헤어지는 건 생각해봤어요?”

아뇨. 그럴 마음은 없어요. 그 사람 참 좋은 사람이예요.”

그럼, 남사친은요?”

잘 모르겠어요...두 사람 다 놓치기 아까워요.”

 

그녀는 정반대 스타일의 두 남자 사이에서 방향을 잃은 것이다. 이 남자를 만나서 부족한 부분은 저 남자가 채워주고, 저 남자의 아쉬운 점은 이 남자를 만나면 충족이 된다.

그녀는 아직 자신에게 어떤 남자가 어울리는지, 자신이 정말 원하는 남자가 누구인지 잘 모르고 있다. 그러나 이상한 양다리는 빨리 끝나야 한다.

마음이 가는 이성이 있고, 몸이 달아오르는 이성도 있다. 중요한 건 마음과 몸이 따로 갈 수는 없다.

이 남자는 마음으로는 좋은데, 몸이 움직이지는 않는다거나 반대로 몸은 가는데, 마음은 안그렇다거나 한다면 두 사람 누구와도 만나서는 안된다고 본다.

그녀가 정말 자신이 원하는 사람을 만났으면 좋겠다.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