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위대한 탄생’
 채널A ‘위대한 탄생’

배우 김승현과 아내인 방송작가 장정윤이 난임을 고백했다.

3일 오전 방송된 채널A ‘위대한 탄생에 결혼 5년차 김승현, 장정윤 부부가 출연해 난임에 대한 고민과 노력의 과정을 밝혔다.

장정윤은 피임 안하면 당연히 아이가 생길 줄 알았다. 일하다 그만두면 또 바로 생길 줄 알았다. 안생기니까 답답했다고 털어놓았다.

장정윤은 유튜브에 왜 아기 안낳냐는 댓글 많이 달린다. 절 신여성으로 보셨는지 일 그만하고 아기 가져라는 댓글도 많다면서 저희 임신하려고 노력한지 2년 넘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그동안 한 번의 인공수정, 두 번의 시험관 시술을 시도했지만, 모두 실패했다고 밝혔다. 장정윤은 세 번 정도 실패하다 보니 안 좋은 결과가 나오면 내 탓처럼 느껴졌다고 당시 심경을 전했다.

김승현은 물론 아내가 더 힘들었겠지만 나도 심적으로 큰 압박과 부담감이 생겼다. 내가 해줄 수 있는 게 많지 않다 보니까 더 스트레스 받고 힘들었다고 말했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난임 진단을 받은 사람은 총 1178697명으로 남성이 412274, 여성은 766423명이었다.

같은 기간 난임시술 건수는 총 844627건이었다.

난임시술은 전문용어로 보조생식술이라고 하며, 인공수정과 시험관 아기가 이에 속한다.

인공수정은 여성의 배란주기에 맞춰 남성의 정자를 자궁에 직접 주입하여 임신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자궁 내 정자 주입술이라고도 한다. 수정과 착상은 자연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의료적인 개입은 없다.

자연주기에 따라 인공수정을 시행하는 경우 임신 성공률은 15% 정도이고, 과배란 유도를 진행하면 성공률은 20% 정도로 높아진다.

시험관 아기 시술은 여성의 난자와 남성의 정자를 채취해 시험관에서 수정시킨 뒤 그 배아를 자궁에 주입하여 착상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40세 이하 여성의 경우 임신 성공률은 40~60% 정도로 인공수정보다 높다.

방송에서 장정윤은 인공수정 처음 했을 때 제일 힘들었다. 처음 겪어보는 변화였다. 기분도 오락가락하고 갑자기 너무 덥더라. 과배란 주사 맞을 때 그런 변화였다. 2주 동안이 제일 지옥이었다고 말했다.

과배란 주사는 한달에 1개씩 배란되는 난자를 과배란 유도를 통해 여러 개가 배란되도록 하는 것이다. 다수의 난포를 동시에 성장시켜 한 번의 시험관 아기 시술에서 난자 채취율을 높이게 된다.

과배란 주사는 일정 기간 동안 매일 같은 시간대에 맞아야 하기 때문에 집에서 자가 주사를 놓은 경우가 많다. 주사 부위는 배꼽에서 3cm 정도 밑이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