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썬크루즈 호텔, 자녀 1명당 5천만원 지원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전경(호텔 홈페이지)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전경(호텔 홈페이지)

부영에 이어 직원들에게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는 지역의 한 호텔이 있어 화제다. 강릉시 정동진에 있는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강릉 지역은 물론 호텔업계에서도 첫 사례다.

썬크루즈 호텔&리조트는 12일 오전 최근 2년 내 자녀를 출산한 직원 2명에게 각각 5000만원씩 모두 1억 원의 출산 지원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회사는 올해부터 직원이 첫째 아이 출산 시 5천만원, 둘째 아이 출산 시에는 추가로 5천만원을 지급하는 출산 지원 복지제도를 시행한다.

박기열 회장은 강릉시 인구가 매년 급감해 지역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지역 기업으로서 출산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방안을 고민하다가 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와 함께 직원들이 경제적으로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도록 주택 구매 시 2억 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제공한다.

또 적금 5천만원과 1억원 만기 시 원금의 10%에 해당하는 축하금 각각 5백만원과 천만원을 지급하는 목돈 마련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출산 지원금 전달식에서 적금이 만기된 직원 11명에게 총 55백만원의 축하금을 전달했다.

한편 정부는 기업이 출산한 직원에게 지급하는 출산지원금 전액을 비과세하기로 했다. 따라서 이번에 5천만원을 받은 썬크루즈 호텔 직원들과 1억원을 받은 부영 직원들은 지원금에 대해 별도의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