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 초과 사용하면 9000∼1만원 돌려줘

포스터-광주시 제공
포스터-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다자녀행복카드의 혜택 확대를 위해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시백 이벤트는 2024년 다자녀행복카드 이용고객이 1만원 초과 사용하면 카드종류별로 9000원 또는 1만원 상당의 캐시백을 제공받는다.

2024년 둘째아 이상 출생신고를 하고 다자녀행복카드를 이용 중인 고객 가운데 연말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GS모바일상품권(5만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자녀행복카드는 광주시와 광주은행 간 업무협약으로 출시된 신용카드로 광주시 거주 2자녀 이상 막내자녀 18세 이하인 가정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소정의 연회비(국내전용 9000, 해외전용 1만원)를 납부하면 월 통합한도 내 병원·약국 20% 할인, 학원·대중교통 10% 할인, 수영장, 캠핑장 등 각종 광주시 공공시설 이용요금을 감면 또는 면제받을 수 있다.

특히 자녀수가 많을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다른 지자체의 다자녀카드와 달리 광주시 다자녀행복카드2자녀 이상이면 주요 항목에서 동일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편 지난 115일 출시된 다자녀행복카드는 출시 두 달만에 발급카드 4000좌를 돌파, 시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오영걸 여성가족국장은 심각한 저출산 상황에서 다자녀행복카드 이용을 통해 다자녀가정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했다앞으로도 다자녀가정을 우대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통해 맘편한 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